더운 날씨 때문에 운동할 때 민소매 티셔츠를 입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얼마 전 거울을 보는데 겨드랑이 옆으로 툭 튀어나온 살이 너무 신경쓰이더라구요. 저 뿐만 아니라 부유방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오늘은 겨드랑이 살, 부유방 빼는 운동을 몇 가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1. 사이드 플랭크
사이드 플랭크는 겨드랑이, 옆구리 살 정리와 함께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옆으로 누운 자세를 취한 후 바닥 쪽에 있는 팔을 90도로 구부려 어깨 밑에 위치시킵니다. 상체와 하체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면서 몸을 들어올립니다. 복부와 엉덩이 근육에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20초~30초 가량 정지합니다. 이 때 엉덩이가 뒤로 빠지거나 몸을 지탱하고 있는 팔 쪽의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그리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2. 덤벨 풀 오버
팔과 가슴 근육 뿐만 아니라 상체 근육을 전반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근육을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지방을 연소하는 데도 좋은 운동입니다. 덤벨 풀 오버를 하는 방법은 먼저 벤치에 누워 양손으로 덤벨을 잡아 가슴 위로 들어 올립니다. 덤벨을 머리 뒤쪽으로 천천히 끌어 내리고, 다시 가슴 앞으로 끌어오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동작을 하는동안 복부에 힘을 유지하여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체스트 프레스
체스트 프레스는 가슴 근육을 주요 타겟으로 하는 운동이며 삼두와 어깨의 근육도 개입하기 때문에 상체 근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가슴과 같이 큰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을 수행할 시 칼로리 소모가 높기 때문에 대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체스트 프레스 머신을 사용할 수도 있고 덤벨 혹은 스미스머신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체스트 프레스 머신 사용 방법을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머신에 앉아 등받이와 시트의 각도를 조절합니다. 손잡이는 가슴의 중앙 높이 정도에 위치하도록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 후면과 엉덩이를 고정시킨 상태에서 겨드랑이 쪽에 힘을 준다는 느낌으로 손잡이를 밀어줍니다. 그리고 다시 손잡이와 가슴의 위치가 나란히 올 정도의 위치까지 손잡이를 당겨줍니다.
여성분들의 고민인 부유방, 겨드랑이 살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 3가지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꾸준히만 수행한다면 부유방의 지방을 태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체력과 근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될 것 입니다.